티스토리 뷰

혼술 즐겨하시는 분 손 번쩍 들어주세요!🙋🏻‍♀️

혼술을 하다 보면 안주가 항상 고민인데요, 혼자 마시니 2인분 배달을 시키기에도, 그렇다고 안주 없이 마시기도, 너무 애매- 합니다.

 

오늘 제가 그 고민 모두 부셔드릴게요!💢

혼술 할 때 완벽한 안주, 종류별로 다 추천드릴 테니 받아 적을 준비 하시라고욧!😆

집에서 술을 마신다는건, 안주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다는 건데요, 간단히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안주에서부터 편의점, 배달음식, 테이크아웃음식까지 아무거나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맛있는 술을 마신다는 건 극락체험이죠. 🥰

 

혼술 안주 촤라락 읊어드리기 전에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 중, 조금이라도 매일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면 오늘은 사알짝 금주를 해 보는것을 권장드립니다. :) 과음, 폭음이 아니더라도 매일 마시는 습관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코올의존증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에요. (매일 자기 전 맥주 한 캔 씩 하시는 분도 포함!)

 

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-😆

 

1. 집에서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안주

재료도 간단하고 요리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메뉴만 엄선해서 공유해요. 왜인지 혼술/집술을 하게 되면 저는 크게 요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안 들더라고요. 빨리 간단하고 맛있는 뭔가를 해내서 같이 마시고 싶은 마음뿐. 설마 저만 그런 건가요? 😅

 

얼른얼른 어떤 안주가 딱인지 확인 해 봅시다!🙆🏻‍♀️

 

 

 

1. 콘치즈 (+깔끔한 소주, 사케와 궁합 👍)

옥수수알이 톡톡 터지고 치즈가 주욱- 늘어나는 콘치즈는 안주로도, 반찬으로도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메뉴인데요, 오븐이 있으면 좋지만 프라이팬으로도 간단하게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안주예요. 개인적으로는 향/맛이 세거나 묵직한 느낌의 주류보다 맛이 별로 없는 깔끔한 주류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.

 

콘치즈

톡톡 씹히는 스위트콘의 매력

wcuisine.app.link

2. 팽이버섯 조림 (+막걸리 👍)

사실 팽이버섯 전을 생각하고 있었는데요, 갑자기 떠오른 팽이버섯 조림! 한번 머릿속에 떠오르니 사라지지 않더라고요. 매콤한 조림에 막걸리 마셔주면 중화도 되고 너무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.🥹 팽이버섯은 식감도 너무 좋고 가격도 향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버섯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다른 버섯보다는 기호도가 높은 버섯인데요, 만약 매운걸 못 드시는 분이라면 팽이버섯전도 강력추천 합니당!

 

팽이버섯 조림

쫄깃쫄깃

wcuisine.app.link

 

 

[팽이버섯전, 팽이버섯부침] 계란과 버섯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팽이버섯요리, 버

[팽이버섯전, 팽이버섯부침] 계란과 버섯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팽이버섯요리, 버섯전 간단요리. 자주 해 먹는 김치부침 말고 색다른 부침이 먹고 싶을 때가 있죠. 냉장고에 있을

www.10000recipe.com

3. 군만두, 혹은 깐풍만두 (+ 맥주 👍)

바삭바삭한 식감엔 맥주의 톡톡 쏘는 탄산이 정말 빠질 수 없는 것 같아요. 기호와 상황에 따라서 간단히 만두만 구워서 군만두로, 아니면 쵸오큼 더 고급지게(?) 요리로 먹고 싶다면 깐풍만두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,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바삭바삭 맛있는 요리 뚝딱이랍니다! 사실 맥주와 잘 어울린다고 써 놓았지만, 소주 안주로도 장땡인 것 같아요. 🥹❤️ 그냥 군만두만 하실 거면 냉동만두 포장지에 나와있는 조리법 참고하시면 돼요!

 

깐풍만두

출출할 때 초간단 요리

wcuisine.app.link

4. 계란말이 (+ 뭔들...👍)

저는 계란요리(?)를 좋아하는 편이에요. 술집에 가서도 대왕계란말이는 꼭 시키고, 초밥집에서도 계란초밥 꼭 먹는데. 집에서 계란말이 해서 혼술 하면 얼-마나 맛있게요?!😍 계란말이 팬이 있어야 그럴듯한 모양으로 완성되지만, 동그란 팬에 살살 굴려도 괜찮아요. 맥주랑도 잘 어울리고, 막걸리는 쌀로 만드니 밥반찬으로(잉?😂), 소주에 먹으면 조금 심심하니 소맥으로, 치즈 넣어서 와인 안주로! 계란말이 최고😁

 

달걀말이 - 우리의식탁 | 레시피

보들보들한 식감에 젓가락이 자꾸 가는 달걀말이 어떠세요?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기 위해 여러 번 말아 도톰하게 만들어봤답니다. 냉장고속 자투리 야채들을 넣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더욱

wtable.co.kr

5. 과일플레이트 / 치즈플레이트 (+ 와인👍)

사실 이건 요리라고는 할 수 없지만 와인안주로는 딱인데요, 갖가지 과일을 올려놓은 과일플레이트나 치즈플레이트면 와인 한 병 그냥 꿀꺽 아닌가요? 오렌지, 키위, 바나나, 멜론등만 있어도 한 상 차려지고 치즈는 두세 종류 사서 (❤️브리, 구다, 체다❤️) 조금씩 잘라 접시에 담으면 최고의 와인 안주랍니다!

 

2. 편의점표 안주

요샌 오피스텔이나 아파트 1층에 편의점도 많고, 같은 건물이 아니더라도 조금만 걸어가면 편의점 다 있잖아요?

 

과자가 아닌 편의점 안주 추천 들어갑니다 :) 혼술 할 때에는 사실 편의점만 한 게 없는데요, 배달음식이 먹고 싶은데 2인분은 주문하기 싫을 때, 편의점에서 파는 인스턴트음식이나 밀키트를 이용하면 혼술 하면서도 음식점 부럽지 않은 요리를 먹을 수 있으니, 우리 집 주변 편의점에서는 어떤 밀키트를 판매하는지 알아놓는 치밀함이 필요합니다.

 

이 포스팅 읽으신 후에 가서 꼭 알아보세욧.😎

 

 

 

1. 컵라면 (+ 소주 👍)

편의점 하면 빼놓을 수 없죠. 😂 편의점의 아이덴티티!ㅋㅋㅋ 컵라면은 씹을 거리도 있고 뜨끈-한 국물도 있으니 완전 일석이조 아닌가요?! 그리고 뜨끈한 국물엔 뭐다? 소주다! 😂 개인적으로는 계란이 들어간 고소한 참*라면이 최애지만, 이것도 맛있고 저것도 맛있는 게 컵라면인걸요? 참고하시라고 2021년 편의점 컵라면 판매 순위 공유합니당!

출처 - 네이버 블로그

2. 떡볶이 (+ 소주, 맥주, 막걸리 👍)

넘나 맛있는 떡볶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막걸리랑 먹으면 너무 배부르더라고요. 그래도 매운걸 잘 못 먹는 맵찔이이기에...🥲 시원한 맥주나 막걸리와 먹습니다. 중화되는 느낌이 좋아서요. 요즘 편의점에도 떡볶이 종류가 너무 많은데 진짜 떡볶이 없이는 못 살아!🤣

 

개인적으로 먹어보진 않았지만 편의점마다 제일 먹어보고 싶은 떡볶이를 꼽으라면:

GS편의점 - 차돌떡볶이

CU편의점 - 로제 가락 떡볶이

세븐일레븐 - 이가네 떡볶이

미니스톱 - 은 떡볶이보다는 대왕튀김만두 먹어보고 싶어요 :)

출처 - 대학내일

3. 편의점표 밀키트 (+ 그 무엇과도 👍)

요즘 편의점 보니까 밀키트가 엄청나더라고요! 인스턴트처럼 간편하지만 확실히 퀄리티의 레벨이 다른 밀키트 음식! 간단한 찌개류부터 파스타, 곱창구이까지 다양해 그날의 주종이 뭔지에 따라 맞는 안주를 구할 수 있어요.🥹

 

찌개류, 곱창볶음이나 순대볶음이면 소주, 족발이나 편육이면 맥주, 바삭한 음식이면 막걸리도 좋지요.

꼭 편의점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밀키트매장(밀키트 편의점)도 흔하니 주변에 있다면 가 보시는 것 추천해요!

출처 - 조선일보

 

이 외에도 집에 생선이나 고기가 있다면 생선구이나 고기 구워서 맥주랑 곁들이는 것도 좋고 순대볶음처럼 남은 음식을 처리하면서 맛있는 안주로 둔갑할 수도 있어요. 감자전이나 김치전, 굴전도 맛있는 막걸리 안주가 될 수 있고 샐러드와 부라타치즈면 고급스러운 와인안주가 될 수 있겠지요?

 

오늘은 혼술 할 때 괜찮은 안주를 추천드려봤는데 입맛을 당기는 안주를 찾으셨길 바래요. 혹시 아직도 결정이 안 난다면, 집 앞 대형마트에 밀키트코너로 가 보세요! 종류가 워낙 많아 분명 맘에 드는 안주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!

 

날씨가 추우니 따듯하게 입고 가서 맛있는 안주 고르세요! ❤️